돌체라떼(Dolce Latte)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돌체라떼(Dolce Latte)
1. 돌체라떼.
- 깊은 에스프레소와 깔끔한 무지방 우유가 어우러진 달콤한 음료로 커피 향과 부드러운 연유의 조화가 아주 멋진 커피입니다.
연유와 우유,에스프레소 샷을 섞어 만든 카페라테의 일종인 것이다.
2. 원래 스타벅스에서 2013년 5월부터 판매한 음료였다. 2013년 봄 시즌에 처음 출시되었고 프로모션 음료로 나왔다가 한동안 단종되었다. 그러나 스타벅스 코리아의 매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한 나머지 2014년 봄 시즌부터 고정 메뉴로 재출시되어 지금까지도 스티벅스의 베슨트셀러음료로 인정받고 있다. 지금은 다른 브랜드에서도 돌체 라떼라는 이름으로 많이 판매하고 있다.
3. 돌체라떼 만들기.
돌체 라떼는 연유와 무지방 우유, 그리고 에스프레소 샷의 조합으로 완성되는 음료이다. 뜨거운 음료의 경우 맨 밑층에 연유 시럽을 넣고 중간층에 거품이 가득한 우유를 부은 다음에 마지막에 추출한 에스프레소 샷으로 마무리해서 나온다. 아이스 음료의 경우 맨밑층에 연유 시럽을 넣고 중간층에 무지방 우유를 첨가한 다음에 마지막으로 에스프레소 샷으로 마무리해서 나온다. 아이스 음료의 경우는 겉면이 보이기 때문에 우유 위에 에스프레소 샷이 쌓여 시각적 대조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4. 돌체라떼 평가.
돌체란 이탈리어로 부드러운 달콤한 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그 이름에 걸맞게 돌체 라떼는 상당히 달고 진하기 때문에 샷을 빼거나 시럽을 추가할 때 상당한 주의를 요한다. 연유의 비중이 많아서 상당히 달기 때문에 입맛에 안 맞으면 연유를 적게 요청할 것. 일단 한 번 기본 레시피대로 먹어보고 다음에 마실 때에는 레시피를 조절해서 마시면 된다. 일부 사람들은 돌체 라떼가 스타벅스의 음료 중에서 커피 믹스의 맛에 가장 가깝다고 평가하기도 한다.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카누 돌체 라떼를 먹고 만다며 저평가 하기도 한다.
5. 주의해야 할 사항.
연유와 우유의 조합인 탓인지 컨디션이 안좋거나 섬유근육통, 과민성 대장 증후군, 게실염,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 특히 장시간 이동해야 할 경우에는 변의로 인해 난감한 상황을 유발할 수 있기에 피하는 것이 좋다. 사람에 따라 심한 설사를 동반할 가능성도 있다. 덕분에 온라인 상에서는 돌체 라떼가 관장 라떼 또는 설사 라떼로 불리기도 한다. 주문 전에 연유의 양이나 우유의 종류와 양을 자신의 컨디션에 맞게 조절하면좋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