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슈가케인 프로세스 (디카페인)커피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콜롬비아 슈가케인 프로세스(디카페인)커피.
☕슈가켕인 (사탕수수) 디카페인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EA(천연 에틸 아세테이트)희석액을 사용하여 생두에서 97%이상의 카페인을 제거 하는 방식이다.
☕슈가케인 프로세스 E.A 디카페인 프로세서 과정
1) 잘 익은 체리들로 선별된 생두를 준비한다.
2) 저압증기를 이용해 실버스킨을 제거한다. 30분간 저압중기에 노출된 생두는 가공이 열려 카페인 추출이 용이해진다.
3) 사탕수수를 발효시켜 만든 천연초산에틸과 물을 섞은 희석액에 생두를 넣는다.
4) 카페인이 추출된 희석액은 배출하고 다시 신선한 E.A(Ethyl Acetate)희석액을 부여주는 과정을 8시간 동안 반복한다. 해당 과정에서 97% 이상의 카페인이 제거된다.
5)카페인 제거된 생두를 다시 저압 증기를 이용해 세척한다.
6) 생두를 적정 수분 함유량까지 건조하여 포장 후 수출된다. 이때 생두에 함유된 초산에틸은 약 10ppm으로, 잘 익은 바나나 200ppm보다 현저히 낮다. (출처 커피플랜드 홈페이지)
EA(Etheyl Acetate)란: 초산에틸/ 에틸 아세테이트라고 불리우며, 파인에플이나 딸기와 같은 과일들에서 발련되는 휘발성 방향성분이며, 아이스크림이나 빵 알코올 음료에도 사용되고 감의 떫은 맛을 없애주는 탈삽세로도 사용된다.
초산에틸은 70도씨 이상에서 증발되어 로스팅 과정에서 제거 되므로, 원두로 섭취시 걱정없이 마실 수 있다.
☕콜롬비아 슈가케인 디카페인 EA은 콜롬비아에서 생산되는 사탕수수에서 추출 한 에틸아세테이트(EA)를 사용하여 카페인을 제거하는 가공 방식으로 생산되어 진다. 카페인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여을 발생시키지않아 기존 처리 방식들보다 향미 손실이 적어 원래의 맛에 가까운 커피맛을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총 카페인의 97%이상 제거)
☕EA공법으로 생두가 가진 향미와 시트러스한 산마, 카라멜과 코코아의 단맛을 그대로 남겨두게 되어 일반 커피와 최대한 유산한 디카페인 커피를 즐기 실 수 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