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사브작 소소한 일상 입니다. 커피믹스 맛있게 타는 법 커피는 간편하고 휴대하기 편하면서 달콤한 커피는 누가 뭐라고해도 커피믹스가 아닌가라고 생각을 해 보았다. 우리나라에는 여러가지의 커피믹스가 다양하게 있고 맛도 각각 다르기에 맛있는 커피를 타는것 또한 어렵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누구나 정말 믹스커피를 맛있게 타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커피 맛있게 타는법의 기본 누구나 정말 맛있는 믹스커피를 타기위해서는 물조절이 필수인데요. 각 믹스커피별로 권장량을 지켜서 커피를 타는 것도 좋지만 많은분들을 관찰한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을 한 20ml 덜 넣은 조금 진한 믹스커피를 좋아하는 것 같다. 믹스커피 물양은 종이컵으로는 보통 2/3정도 채우면 되는데 참고로 종이컵 용량이 은근 다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를 확인해보고 물을 붓는것이 좋겠다. 물론 아메리카노 믹스커피의 경우에는 물을 조금넣으면 너무 써서 마시기 어려우니 이 방법은 우리가 흔히아는 커피,프림 설탕이 들어있는 믹스커피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좀 더 부드러운 커피를 원한다면 물을 정말 조금만부어 커피를 녹이고 나머지는 따끈한 우유를 부어주면 부드러운 카페라떼 맛있게 타는법이 아닐까생각해본다. 2. 아이스커피 맛있게 터는법. 아무래도 뜨거운 여름은 차가운 아이스커피를 많이 마시는데 아이스커피도 믹스커피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 쉽게 타서 마실 수 있지만 뭔가 내가 타면 맛이 없는 것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은 아이스커피도 물을 조금 덜 넣는것이 키 포인트인데, 처음에 뜨거운물을 살짝넣고 커피를 녹인다음 나머지는 찬물로 채워 잘 저어주면 된다. 시원하게 얼음까지 4~5개를 넣어서 마시거면 물은 반드시 적게 넣어야 연한맛이 아닌 진한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여름냉커피를 가장 맛있게 타는법은 커피믹스 3개를 넣고 약간의 뜨거운 물로 녹인후에 얼음을 약 10개정도 넣어서 믹서기에 갈아마시면 정말 진하고 달콤한 아이스커피를 즐겨먹을수있다.

콜롬비아 슈가케인 프로세스 (디카페인)커피

 콜롬비아 슈가케인 프로세스(디카페인)커피.


☕슈가켕인 (사탕수수) 디카페인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EA(천연 에틸 아세테이트)희석액을 사용하여 생두에서 97%이상의 카페인을 제거 하는 방식이다. 


☕슈가케인 프로세스 E.A 디카페인 프로세서 과정


1) 잘 익은 체리들로 선별된 생두를 준비한다.

2) 저압증기를 이용해 실버스킨을 제거한다. 30분간 저압중기에 노출된 생두는 가공이 열려 카페인 추출이 용이해진다.

3) 사탕수수를 발효시켜 만든 천연초산에틸과 물을 섞은 희석액에 생두를 넣는다.

4) 카페인이 추출된 희석액은 배출하고 다시 신선한 E.A(Ethyl Acetate)희석액을 부여주는 과정을 8시간 동안 반복한다. 해당 과정에서 97% 이상의 카페인이 제거된다.

5)카페인 제거된 생두를 다시 저압 증기를 이용해 세척한다.

6) 생두를 적정 수분 함유량까지 건조하여 포장 후 수출된다. 이때 생두에 함유된 초산에틸은 약 10ppm으로, 잘 익은 바나나 200ppm보다 현저히 낮다. (출처 커피플랜드 홈페이지)


EA(Etheyl Acetate)란: 초산에틸/ 에틸 아세테이트라고 불리우며, 파인에플이나 딸기와 같은 과일들에서 발련되는 휘발성 방향성분이며, 아이스크림이나 빵 알코올 음료에도 사용되고 감의 떫은 맛을 없애주는 탈삽세로도 사용된다.

초산에틸은 70도씨 이상에서 증발되어 로스팅 과정에서 제거 되므로, 원두로 섭취시 걱정없이 마실 수 있다.


☕콜롬비아 슈가케인 디카페인 EA은 콜롬비아에서 생산되는 사탕수수에서 추출 한 에틸아세테이트(EA)를 사용하여 카페인을 제거하는 가공 방식으로 생산되어 진다. 카페인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여을 발생시키지않아 기존 처리 방식들보다 향미 손실이 적어 원래의 맛에 가까운 커피맛을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총 카페인의 97%이상 제거)


☕EA공법으로 생두가 가진 향미와 시트러스한 산마, 카라멜과 코코아의 단맛을 그대로 남겨두게 되어 일반 커피와 최대한 유산한 디카페인 커피를 즐기 실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hy Make Blended Coffee?(블렌딩 커피, 왜 만들까?)

핸드드립 커피 맛있게 만들기(원두 분쇄도와 물의 온도 조절)

돌체라떼(Dolce La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