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사브작 소소한 일상 입니다. 커피믹스 맛있게 타는 법 커피는 간편하고 휴대하기 편하면서 달콤한 커피는 누가 뭐라고해도 커피믹스가 아닌가라고 생각을 해 보았다. 우리나라에는 여러가지의 커피믹스가 다양하게 있고 맛도 각각 다르기에 맛있는 커피를 타는것 또한 어렵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누구나 정말 믹스커피를 맛있게 타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커피 맛있게 타는법의 기본 누구나 정말 맛있는 믹스커피를 타기위해서는 물조절이 필수인데요. 각 믹스커피별로 권장량을 지켜서 커피를 타는 것도 좋지만 많은분들을 관찰한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을 한 20ml 덜 넣은 조금 진한 믹스커피를 좋아하는 것 같다. 믹스커피 물양은 종이컵으로는 보통 2/3정도 채우면 되는데 참고로 종이컵 용량이 은근 다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를 확인해보고 물을 붓는것이 좋겠다. 물론 아메리카노 믹스커피의 경우에는 물을 조금넣으면 너무 써서 마시기 어려우니 이 방법은 우리가 흔히아는 커피,프림 설탕이 들어있는 믹스커피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좀 더 부드러운 커피를 원한다면 물을 정말 조금만부어 커피를 녹이고 나머지는 따끈한 우유를 부어주면 부드러운 카페라떼 맛있게 타는법이 아닐까생각해본다. 2. 아이스커피 맛있게 터는법. 아무래도 뜨거운 여름은 차가운 아이스커피를 많이 마시는데 아이스커피도 믹스커피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 쉽게 타서 마실 수 있지만 뭔가 내가 타면 맛이 없는 것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은 아이스커피도 물을 조금 덜 넣는것이 키 포인트인데, 처음에 뜨거운물을 살짝넣고 커피를 녹인다음 나머지는 찬물로 채워 잘 저어주면 된다. 시원하게 얼음까지 4~5개를 넣어서 마시거면 물은 반드시 적게 넣어야 연한맛이 아닌 진한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여름냉커피를 가장 맛있게 타는법은 커피믹스 3개를 넣고 약간의 뜨거운 물로 녹인후에 얼음을 약 10개정도 넣어서 믹서기에 갈아마시면 정말 진하고 달콤한 아이스커피를 즐겨먹을수있다.

프라이팬에 생두 볶기

 프라이팬에 커피 볶기.


1. 집에서 흔히 쓰는 철망이나 프라이팬으로도 커피를 볶을 수 있다. 불 위에서 철망을 흔들어 볶는 방법은 은피를 제거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일정하게 열을 가하기 어려운 데다 계속 흔들어 주어야 하므로 균일한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도 집에서는 지속적으로 볶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2. 어느 가정마다 있는 프라이팬으로 원두를 볶아 보기로 하자. 약간의 수고가 따르기는 하지만 열의 공급이 비교적 안정적이고 그다지 어려운 일은 아니라고 본다.


3. 준비하기

단단한 정도가 낮은 생두 200~300g(고열을 얻기 어려워 단단한 생는 부적합하다)                가스렌인지(불의 조절이 가능해야 한다.)                                                                    깊이가 있는 프라이팬(저어서 생두가 튀지 않을 정도의 깊이면 된다. 웍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나무 주걱(손잡이는 다소 긴 것이 좋다), 금속 체 선풍기


4. 커피 볶기

1) 집안의 공기가 잘 통하도록 창문을 열어 둔다.

2) 프라이팬을 가열하여 거피 볶는 시간을 줄인다.

3) 프라이팬이 충분히 데워지면 약 200~300g 정도의 생두를 넣는다.

4) 나무주걱을 이용해 커피가 골고루 섞이도록 자주 젖고, 프라이팬 자체를 가끔 흔든다.

5) 커피의 볶음 정도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은피가 생기면 바로 입김을 날려 버리고 원하는 수준에 이르면 불에서 떼어 낸다. 

6) 볶은 원두는 재빠르게 선풍기르 이용하여 열을 식힌다.

7) 볶은 커피를 재빨리 금속 체에 옮긴다.

8) 금속 체를 흔들면서 선풍기 바람을 쐬어 커피를 빨리 식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hy Make Blended Coffee?(블렌딩 커피, 왜 만들까?)

핸드드립 커피 맛있게 만들기(원두 분쇄도와 물의 온도 조절)

돌체라떼(Dolce La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