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사브작 소소한 일상 입니다. 커피믹스 맛있게 타는 법 커피는 간편하고 휴대하기 편하면서 달콤한 커피는 누가 뭐라고해도 커피믹스가 아닌가라고 생각을 해 보았다. 우리나라에는 여러가지의 커피믹스가 다양하게 있고 맛도 각각 다르기에 맛있는 커피를 타는것 또한 어렵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누구나 정말 믹스커피를 맛있게 타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커피 맛있게 타는법의 기본 누구나 정말 맛있는 믹스커피를 타기위해서는 물조절이 필수인데요. 각 믹스커피별로 권장량을 지켜서 커피를 타는 것도 좋지만 많은분들을 관찰한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을 한 20ml 덜 넣은 조금 진한 믹스커피를 좋아하는 것 같다. 믹스커피 물양은 종이컵으로는 보통 2/3정도 채우면 되는데 참고로 종이컵 용량이 은근 다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를 확인해보고 물을 붓는것이 좋겠다. 물론 아메리카노 믹스커피의 경우에는 물을 조금넣으면 너무 써서 마시기 어려우니 이 방법은 우리가 흔히아는 커피,프림 설탕이 들어있는 믹스커피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좀 더 부드러운 커피를 원한다면 물을 정말 조금만부어 커피를 녹이고 나머지는 따끈한 우유를 부어주면 부드러운 카페라떼 맛있게 타는법이 아닐까생각해본다. 2. 아이스커피 맛있게 터는법. 아무래도 뜨거운 여름은 차가운 아이스커피를 많이 마시는데 아이스커피도 믹스커피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 쉽게 타서 마실 수 있지만 뭔가 내가 타면 맛이 없는 것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은 아이스커피도 물을 조금 덜 넣는것이 키 포인트인데, 처음에 뜨거운물을 살짝넣고 커피를 녹인다음 나머지는 찬물로 채워 잘 저어주면 된다. 시원하게 얼음까지 4~5개를 넣어서 마시거면 물은 반드시 적게 넣어야 연한맛이 아닌 진한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여름냉커피를 가장 맛있게 타는법은 커피믹스 3개를 넣고 약간의 뜨거운 물로 녹인후에 얼음을 약 10개정도 넣어서 믹서기에 갈아마시면 정말 진하고 달콤한 아이스커피를 즐겨먹을수있다.

Rosetta coffee(로제타 커피)

 

Rosetta coffee

화려하고 멋진 나뭇잎 모양인게 로제타 커피는 라테아트의 기본이지만, 누구나 바로 쉽게 따라할 수 없다

특히 손 흔들기가 잘되어야 예쁜 로제타를 완성 할 수 있다. 손을 양쪽으로 가볍게 흔들면서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는 기술이 정말 중요하다. 그래야 예쁘고 정교한 로제타 모양이 나올 수 있다.

예쁘고 정교한 로제타 모양이 나오려면 스팀밀크의 농도도 잘 맞아야하며, 스팀밀크 상태에 따라 로제타의 폭과 나뭇잎의 수가 다르게 연출되기 때문이다.









☕로제타 만드는 방법

1. 라테 잔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2. 우유를 스티밍합니다. 로제타는 공기가 많은 스팀밀크로는 모양이 잘 나오지 않으므로 공기는 10~20%정도 섞는다.

3. 잔을 기울이고 잔의 안쪽에서 스팀밀크를 붓는다.

4. 잔의 3분의 1 정도가 차면 가운데 점을 기준으로 손을 흔들면서 스팀밀크를 붓는다.

5. 잔의 절반이 넘으면 기울인 잔을 순간 부드럽게 세워 올리고 계속해서 스팀밀크를 흔들며 붓는다.

6. 이때 잔이 들리면서 처음 부었던 부분이 받침 문양으로 올라온다.

7. 잔이 거의 다 차면 수평이 되도록 유지한다.

8. 스팀피처를 3cm 이상 높이 들고 가운데 선을 긋는다.

9. 선을 다 그은 뒤 끝에서 오래 머물면 끝 부분이 두꺼워지므로 바로 마무리한다.


☕ 준비물

에스프레소 30ml(1샷), 우유 200ml, 스팀피처.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hy Make Blended Coffee?(블렌딩 커피, 왜 만들까?)

핸드드립 커피 맛있게 만들기(원두 분쇄도와 물의 온도 조절)

돌체라떼(Dolce La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