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store coffee beans !!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원두커피는 반드시 밀페용기에 보관하자.
신선한 커피를 구입을 하여 잘 보관을 해야한다. 향과 맛을 그대로 유지를 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어떠한 용기를 쓰느냐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분쇄하지 않은 원두 상태로 보관해야 한다. 분쇄 커피의 향미는 원두커피보다 빠르게 사라지기 때문이다. 특히 미세하게 분쇄한 커피일수록 향미 성분의 변하가 그만큼 빠르다. 커피는 원두로 보관했다가 내리기 직적에 본쇄하는 것이 맛과 향이 좋다.
원두커피는 건조하고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장소가 어떤곳인가를 생각하면 흔히들 냉동실을 떠올리기 쉬우나 커피를 냉동실에서 꺼내었을때 실내 온도와 차이가 크기 때문에 짧은 시간이라도 커피를 개봉하면 실내 공기 중의 습기르 커피에 달라붙을 위험이 높기 때문이라도 밀폐용기를 사용하는 이유이다.
사용하기 전에 미리 꺼내 놓고 실내 온도와 같아지기글 기다리면 이런 위험을 다소 방지는 할수 있다. 하지만 그럴 경우 해동과 냉동이 반복이 되면 향미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냉동실에 보간했다고 해서 커피의 향미가 그대로 유지가 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꼭 냉동실에는 보관할 필요는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커피의 향미를 잘 보존할 수 있을까? 무엇보다 커피와 광기의 접촉을 최소화를 하여 공기 접촉을 줄여야한다. 음식을 보관하는 비닐 지퍼 백을 이용하면 쉽고, 여기서 원두를 비닐 지퍼 백에 담은 후에는 공기를 최대한 빼내고 지퍼 백을 닫아야 한다.
또는 비닐 지퍼 백에 담은 원두커피를 유리병이에 보관도 좋다. 하지만 햇빛이나 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보다는 조금 귀찮더라도 불투명한 용기를 찾아 그안에 넣어 서늘한 곳에 두면 대체로 안전하면서 커피의 맛을 조금 더 오래 보관 할 수 있다
커피가 담기 비닐 백을 바꾸거나 비닐 백 없이 그냥 용기에 담아 놓은 커피를 다른 용기로 옮기는 것은 좋지 않다. 커피 아로마의 불필요한 손실을 발생 시킬수 있기 때문이다. 커피의 가장자리에 묻어있는 커피의 오일과 지방 등의 신화를 더욱 촉진해 고약한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커피를 담은 용기는 주방에 설치된 수납장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더운 여름에는 냉동실이아닌 냉장고에 보관할 수도 있다. 그러나 단점은 냉장고에 보관 할 때에는 냉장고의 음식물 냄새가 커피에 스며들수 있으므로 주의을 해야 한다.
☕냉장고에 보관 할 때에느 지퍼 백에 넣어 최대한 압축을 한다음 다시 밀페 용기에 넣으면 크게 염러하지 않아도 된다. 냉장고에 보관힌 커피 역시 분쇄하기 전에 미리 상온에 꺼내 놓는 것잉 좋고, 분쇄커피는 냉장고의 냄새를 빠르게 흡수하기에 분쇄커피보다는 원두자체를 보관 하는것도 좋다고 생각을 한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