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사브작 소소한 일상 입니다. 커피믹스 맛있게 타는 법 커피는 간편하고 휴대하기 편하면서 달콤한 커피는 누가 뭐라고해도 커피믹스가 아닌가라고 생각을 해 보았다. 우리나라에는 여러가지의 커피믹스가 다양하게 있고 맛도 각각 다르기에 맛있는 커피를 타는것 또한 어렵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누구나 정말 믹스커피를 맛있게 타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커피 맛있게 타는법의 기본 누구나 정말 맛있는 믹스커피를 타기위해서는 물조절이 필수인데요. 각 믹스커피별로 권장량을 지켜서 커피를 타는 것도 좋지만 많은분들을 관찰한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을 한 20ml 덜 넣은 조금 진한 믹스커피를 좋아하는 것 같다. 믹스커피 물양은 종이컵으로는 보통 2/3정도 채우면 되는데 참고로 종이컵 용량이 은근 다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를 확인해보고 물을 붓는것이 좋겠다. 물론 아메리카노 믹스커피의 경우에는 물을 조금넣으면 너무 써서 마시기 어려우니 이 방법은 우리가 흔히아는 커피,프림 설탕이 들어있는 믹스커피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좀 더 부드러운 커피를 원한다면 물을 정말 조금만부어 커피를 녹이고 나머지는 따끈한 우유를 부어주면 부드러운 카페라떼 맛있게 타는법이 아닐까생각해본다. 2. 아이스커피 맛있게 터는법. 아무래도 뜨거운 여름은 차가운 아이스커피를 많이 마시는데 아이스커피도 믹스커피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 쉽게 타서 마실 수 있지만 뭔가 내가 타면 맛이 없는 것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은 아이스커피도 물을 조금 덜 넣는것이 키 포인트인데, 처음에 뜨거운물을 살짝넣고 커피를 녹인다음 나머지는 찬물로 채워 잘 저어주면 된다. 시원하게 얼음까지 4~5개를 넣어서 마시거면 물은 반드시 적게 넣어야 연한맛이 아닌 진한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여름냉커피를 가장 맛있게 타는법은 커피믹스 3개를 넣고 약간의 뜨거운 물로 녹인후에 얼음을 약 10개정도 넣어서 믹서기에 갈아마시면 정말 진하고 달콤한 아이스커피를 즐겨먹을수있다.

Even beginners can enjoy coffee if they know it well and drnk it

☕☕☕초보자도 커피를 잘 알고마셔 보자.☕☕☕





생두를 씹어 맛을 보자

커피를 볶는 집에서 생두를 몇 알 얻어 씹어 보자.       

어무런 향도 없고 맛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커피 생두는 원래 향과 맛이 없디. 






커피 볶는 장면을 직접 눈으로 경험하자.

커피 볶는 과정을 한 번 보는 것만으로도 볶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커피콩의 변화를 쉽게 알 수 있다. 








☕☕ 갓 볶은 커피를 공기가 차단된 비닐봉지에 담아 밀폐하기 ☕☕

갓 볶은 커피 200g 정도를 공기가 차단된 비닐봉지에 담아 밀패해 두 면, 다음날 비닐봉지가 탱탱하게 부풀어 올라 있을 것이다.                                                                          갓 볶은 커피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기 때문이다. 이때는 커피의 산패가 일어나지 않는다.



☕☕커피 향을 느껴 보자 ☕☕

갓 볶은 원두커피 한 봉지를 차 안에 두고 그 다음날 아침 자동차 문을 열어 본다.                아마 한순간 당신은 커피 향기에 신기해 할 지도 모른다 커피의 향기가 오래도록 남아 있다는것에 대하여.



☕☕ 원두커피를 내리기 직전에 갈아 보자 ☕☕

고소한 향은 기본이고 꽃향기나 과일 향 같은 여러 가지 향기를 맡을 수 있을것이다.



☕☕ 커피에서 신맛을 느껴 보도록 하자 ☕☕

신선한 커피를 분쇄하여 물에 내려서 입 안에 물고서 천천히 목으로 넘겨 보자 대부분의 커피에서 신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신맛이 섬세하고 부드러울수록 좋은 향미를 가진 커피이다.                                        


☕☕원둬커피를 갈 때는 자동그라인드도 좋고 수동 그라인드도 좋다 여기서 수동 그라인드로 직접 갈면 커피의 향기가 더 진하고 고소한 향기를 또 한번 느낄수 있어서 더 좋다. ☕☕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hy Make Blended Coffee?(블렌딩 커피, 왜 만들까?)

핸드드립 커피 맛있게 만들기(원두 분쇄도와 물의 온도 조절)

돌체라떼(Dolce Latte)